보도자료

HOME>커뮤니티>보도자료
글보기
제목[매일신문]교통사고후유증, 근본 원인 해결하는 한의원치료는 어떻게



주말이나 휴일 등은 여행,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는 만큼 교통사고 비율 또한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교통사고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운전자나 보행자의 부주의가 대부분이며, 도로 상황이나 안전시설 미흡 등이 있다.



이렇게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사고의 경중과 관계없이 정확한 사후 대처가 필요하다.

하지만 큰 교통사고가 아닌 경미한 교통사고가 났을 때, 사람들은 몸을 움직이는데 통증이 없으면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고 차량 위주로 확인하게 된다.

그러나 사고 후에 어떠한 통증이 없더라도 미세한 신체손상이 발생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후유증은 대부분 뒷목의 뻐근함, 손발의 저림, 허리통증 등의 전신증상으로 나타나고 이 외에도 소화장애, 이명, 우울증, 불안 등의 증상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속한 검진이 필요하다.

교통사고한의원 평촌 해나라한의원 윤광섭 원장은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증상은 육체적인 것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통증, 저림 등은 물론 어지럼증, 소화불량, 정신적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건 원인이 '어혈'이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혈은 정체되어 흐르지 못하는 상태의 혈액을 말한다.

덩어리진 어혈이 신체 여러 부위를 다니며 경락이나 혈액의 흐름을 막기 때문에 아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거 덧붙였다.

맞춤 한약 등으로 어혈을 없애주는 치료가 필요한데 해나라한의원 측에 따르면 청혈탕, 청혈단으로 이루어지는 어혈 제거 치료는 긴장된 근육 이완이나 마음의 안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정확히 맞춤 처방되어야 한다.



이 외에도 순환 개선을 위한 약침 주사는 뇌척수액의 순환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기력 강화를 위한 뜸이나 어혈 제거와 해독에 좋은 부항, 척추가 뒤틀려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교정 치료법인 직강골요법도 개인의 증상에 맞게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윤 원장은 "교통사고 후 일정 시간이 흐른 후에야 교통사고후유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때문에 사소한 신체 변화라도 유심히 살피고 원인을 찾아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증상이 발생하게 된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한방치료가 장기적 후유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news.imaeil.com/Health/2019021415490097856